[글리(Glee) : 콘서트 무비] 콘서트를 못 가 아쉬운 글리팬들을 위한 팬서비스 영화! + 콘서트 노래 목록

2020. 4. 14. 22:28인생을 즐겁게/영화 리뷰

글리(Glee) 콘서트 무비 : 방구석에서 즐기는 글리 콘서트 실황! 

 


 

 

글리 : 콘서트 무비(2011)

뮤직 드라마 / 12세

감독 : 케빈 탄차로엔

출연 : 레아 미셀, 대런 크리스, 크리스 콜퍼, 코리 몬테이스, 다이아나 애그론, 코드 오버스트리트, 헤더 모리스, 케빈 멕헤일, 헤리 슘 주니어, 나야 리베라, 마크 샐링, 앰버 라일리, 제나 우쉬코비츠, 애슐리 핑크

 

 

 

 

다음 스틸컷

 

 

 

 

 

 

 


01. 1시간 20분 동안 즐기는 글리의 명곡들!  


 

 

 

다음 스틸컷

 

 

  

   글리 시즌1,2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다. 특히 미국에서는 전국 투어 콘서트 뿐만 아니라 4개국에서 글리 콘서트가 열릴 정도로 그 인기는 하늘을 찔렀다. 10여년 전, 글리가 처음 나왔을 때 부터 봐온 나로써는 그때 당시 이 콘서트 무비 영상은 귀하고 귀했다. 아마 글리를 모르는 사람이 이 영화를 보게 된다면 무척이나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그러나, 콘서트를 가고 싶어도 콘서트 값보다 더 비싼 비행기표 때문에 가지도 못하고 손 놓고 보고만 있어야 하는 나같은 사람들에게는 한 줄기 단비와도 같은 값진 콘서트 무비 영상이다!

 

 

 

 

 

 

다음 스틸컷

 

 

  

   좋았던 부분 중에 하나는 멤버 개개인의 솔로 무대이다. 시즌1의 경우 대부분의 솔로는 레이첼의 몫이었어서, 아마 시즌1 곡으로만 콘서트를 열었더라면 레이첼의 목이 남아나지 않았을 것이다. 특히나 멤버들 모두 라이브로 콘서트를 진행하는데, 정말 대단한 실력충들이다. 글리 멤버들이 시즌1에서는 레이첼 뒤에 서서 코러스만 불렀던 것을 생각해 보면 솔로 하고 싶어서 어떻게 참았나 싶을 정도로 다들 노래 실력출중했다. 

 

 

 

 

다음 스틸컷

 

 

 

   그리고 중간중간 이렇게 대기실 영상도 보여주면서, 각 멤버들 캐릭터를 살려 인터뷰에 응했다. (개인적으로는 배우들 평소 모습과 말투를 보고싶긴 했었지만) 영화다 보니 각자 멤버들의 캐릭터 설정에 맞게 이야기하고, 소개하고, 인터뷰를 나누었다. 

 

 

 


02. 콘서트 노래 목록 


1. Don't stop believin

   역시 이 곡은 빠질 수 없는 곡이다. 원년 멤버들이 가장 처음 다같이 마음을 합하여 불렀던 곡. 콘서트도 가장 처음 이 곡으로 시작했는데 나도 모르게 뭉클해진 곡이다. 글리 멤버들에게 추억이 있는 곡 인 것처럼, 나에게도 옛날에 처음 글리를 봤던 감성에 젖게 만드는 곡이다. 

https://youtu.be/qZho4bKiBvk

 

2. Sing

  매우 감동적인 가사와 멜로디를 갖는 노래. 모든 이들을 위해 노래하자 라고 외치는 곡. 
https://youtu.be/ugIm2NDCtQ4

 

3. Empire state of mind

  이 곡은 아티의 랩이 돋보이는 곡이다. 극 중 휠체어를 타고 있는 장애인으로 나오는 친구인데, 노래 실력이 상당하다. 아티 뿐만 아니라 핀과 퍽의 랩, 그리고 머세이디스의 보컬도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은 글리 친구들이 전국대회가 뉴욕에서 열린다는 소식을 듣고 뉴욕에 가고 싶어서 불렀던 곡! 
https://youtu.be/pAW4uoUHzMw

 

4. I'm a slave 4 U

  브리트니 특집 에피소드에서 브리트니가 불렀던 곡! 이 영상에서 브리트니의 춤이 정말 대박이다.. 넋 놓고 보게되는 영상. 
https://youtu.be/GGJuA45LJ74

 

 

5. Fat bottomed girls

   퍽의 솔로곡. 나는 극 중 퍽이라는 캐릭터에 아직도 애정을 그다지 느끼진 못했다. 마지막까지 참.. 안쓰러운 캐릭터. 
https://youtu.be/BT42G50VlRs

 

 

6. Don't rain on my parade

   극 중 레이첼이 2살때부터 불렀다는 그 곡! 이미 내 블로그에 소개했던 곡이기도 하다. 제2의 "바브라 스트라이샌드"인 레이첼이 절대 빼놓고 부를 수 없는 곡이지. 레이첼의 어마어마한 보컬실력을 엿볼 수 있는 곡이기도 하다. 
https://youtu.be/gaqSSsTTQdM

 

7. P.Y.T.(Pretty Young Thing)

  글리에서 춤을 담당하고 있는 마이크 와 아티가 함께 불렀던 곡. 매우 신나고 좋은 곡이다. 

https://youtu.be/BkzmBcgOJIM

 

 

8. Ain't no way

   머세이디스의 파워풀한 보컬 실력을 느낄 수 있는 곡. 

https://youtu.be/oY2R7GPQ8hw

 

 

9. Jessie's girl

   시즌1에서 레이첼이 "제시"라는 남자와 잠시 사겼었는데 그때 핀이 불렀던 곡이다. 제시의 여자같은 사람을 원한다는 곡인데, 뭔가 웃긴 상황이지만 노래는 참 좋다. 
https://youtu.be/3No-JLZiVTQ

 

 

10. Valerie

   산타나의 매력적인 목소리의 솔로곡. 이 곡도 이미 내 블로그에 소개했던 곡이다. 개인적으로 내가 제일 좋아하는 목소리는 산타나! 노래도 너무 잘 부르고 매력적이다. 
https://youtu.be/GO8kmnNaQWg

 

 

11. Firework

   곡도 너무너무 좋은 곡이고, 더군다나 레이첼의 파워풀한 보컬이 폭발하는 곡. 

https://youtu.be/PNGN4XV0_dM

 

 

12. Teenage dream

   커트와 블레인이 처음 만났을 때 워블러즈가 불렀던 곡이다. 이 곡도 들으면 뭔가 설레고 신난다. 
https://youtu.be/SaPXiyWansE

 

 

13. Silly love songs

   블레인과 워블러즈가 발렌타인데이 에피소드에서 불렀던 곡! 블레인이 매력적인 보이스가 특징이다. 

https://youtu.be/jrKfC2o44gk

 

 

14. Raise your glass

   워블러즈가 지역예선 에서 불렀던 곡! 이 곡도 내 블로그에서 이미 소개했던 곡이다. 
https://youtu.be/o2f5J2dCzWU

 

15. Get Happy + Happy days are here again

   이 곡은 사실 잘 기억이 나지 않았던 곡이다. 레이첼과 커트가 같이 부른 곡 같은데, 나에게 그리 큰 임팩트는 없었던 곡이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곡 보다는 둘이 대결하면서 불렀던 Defying gravity 를 더 좋아한다. 
https://youtu.be/8J2Xsq9AXqc

 

16. Safety dance

   아티가 이곡을 부르기 전까지는 그가 진짜 장애인인줄 알았다. 그러나 실제 배우는 아이돌 출신으로 비장애인 이고 춤도 겁나 잘춘다.. 이때 휠체어에서 일어나 춤춰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다. 
https://youtu.be/AOcTpe1a9bM

 

 

17. Lucky

   이미 내 블로그에 소개했던 곡. 이곡은 콘서트 영상을 못찾아서 직캠을 찾아 올린다. 
https://youtu.be/CDrcNnN3Nq4

 

18. River deep Mountain high

   머세이디스와 산타나가 듀엣미션에서 했던 곡. 생각보다 둘의 듀엣이 너무 잘 어울리고 곡도 신나고 좋다. 
https://youtu.be/MkwVLej0Fmo

 

 

19. Forget you

    글리에서 기네스펠트로가 임시교사로 깜짝출연한 적이 있는데, 글리 콘서트에서도 깜짝 게스트로 왔다. 노래도 잘하고 예쁘고 몸매도 좋고, 멋있는 분임. 사실 이 곡의 원래 제목은 Fxxk you 이다. 그런데 욕이라서 바꿔서 부르는 것 같다. 
https://youtu.be/bvFRQIiVGQ8

 

 

20. I wanna hold your hand

   매우 유명한 비틀즈의 곡. 이 곡도 콘서트 영상을 못 찾아서 직캠 영상을 찾아 올렸다. 
https://youtu.be/RWLCeippG2k

 

21. Born this way 

   이 곡도 이미 내 블로그에서 소개 했던 곡. 멤버들 각자 자신의 컴플렉스가 적힌 티셔츠를 입고 노래를 부르는 것이 인상적이다. 
https://youtu.be/6M4ZGzc7PlY

 

22. Loser like me

   내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 역시 이 곡이 마지막에 나올 줄 알았다. 글리에서 작사작곡한 곡이며 매우 신나고 재밌는 곡. 

https://youtu.be/upBi5ee5ifQ

 

 

 

23. Somebody to love

   쿠키 영상처럼 엔딩 크레딧 나오기 전에 나왔던 영상. 이 곡도 매우 유명한 퀸의 명곡이다. 글리에서 유명한 곡들이 많이 나오는데 글리 멤버들 버전으로 들어보는 것도 참 좋다. 

https://youtu.be/NDtQeih9kLc

 

 


03. 추천과 평점


 

   내가 올린 영상들을 다 보았다면 이 영화를 거의 다 본 것과 다름 없다. 콘서트 영상 중간 중간 글리를 통해 힘을 얻고 삶이 변한 사람들, 글리를 통해 좋은 영향을 받은 사람들의 이야기와 글리 팬들의 인터뷰 영상이 나오긴 한다. 콘서트를 너무나도 가고 싶었던 1인으로써 이 영화는 깊은 감동과 기쁨을 주었으며 나는 200% 만족하는 영화이다. 소장해서 두고두고 보고싶다.

 

 

별점  

 

 

글리 콘서트에서 블레인과 리틀워블러의 만남